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잦은 블루스크린 으로 수리 요청 -꿈인걸PC-

PC수리 사례

by 꿈인걸PC 2020. 6. 27. 14:45

본문

고객님께서 컴퓨터 사용중에 잦은 블루스크린이 떠서 수리요청을 하셨습니다.
며칠전 일요일에, 급하게 컴퓨터를 사용해야 해서, 타 수리업체에서 포맷을 하였다고 합니다.
포맷을 해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타 업체에서는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한다며, 큰 금액의 견적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휴무를 내고, 방문해 주셨습니다.

증상 : 데이터를 다운 받거나 읽을 때 자주 블루스크린이 뜬다.

이러한 증상은 거의 대부분이 하드의 고장이나 메모리쪽의 오류가 원인이 됩니다.

먼저 컴퓨터 내부를 보고, 고객번호를 확인 하였습니다.
고객 번호를 보니, 2월에 오셔서 점검과 수리를 받으신 내역을 확인 하였습니다.

 


2월에 전원 스위치 불량으로 방문하신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문제로 가장 의심이 가는 하드디스크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하드 디스크 표면 오류 검사를 진행하여, 하드디스크에 배드섹터가 있는지 확인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하드 디스크에는 배드섹터가 없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메모리를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현재 고객님 PC에 메모리는 2개가 장착되어 있었으며, 제조사가 서로 다른 메모리 였습니다.
메모리는 경험상 삼성이 가장 좋습니다. 안정성과 호환성이 타브랜드에 비하여, 오류나 고장이 현저히 적었습니다.


역시나. 메모리 쪽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보통 다른 업체에서는 바로 포맷을 하라고 권장을 합니다.
이 메모리 문제였다면, 포맷으로 해결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포맷이 되었다 하더라도, 사용중에 동일하게 블루스크린이 뜰 것입니다.

이처럼 꿈인걸 PC는 번거럽더라도, 완벽한 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메모리를 교체한 후, 출고해 드렸습니다.
비록 시간이 조금 걸렸기는 하지만, 완벽한 수리에 고객님은 흡족해 하셨습니다.

컴퓨터가 오래되서 큰 금액이 아니면, 수리를 하고, 큰 금액이 들면 컴퓨터를 구매하시는 것이 낫다고 설명해 드렸습니다. 본 고객님 컴퓨터는 10년동안 사용하고 계셨으며, 노후화로 내구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